-
타이어 교환012의 자동차 이야기/Sonata F24S 2013. 2. 2. 08:54
지난 2008년 12월 23일 출고 후, 5년동안 저와 가족의 든든한 발이 되어 주었던 제 차의 타이어 교환을 해주었습니다.
제 트랭이에겐 아직 출고 당시의 타이어가 장착 되어 있는데요, 아직 타이어의 마모도가 남아 있긴하지만,
타이어는 고무 제품으로 마모도가 남아 있어도, 사용 5년이 되면 균열이 생겨 문제가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하여, 타이어 교체를 결정하였습니다.
정보의 바다에서 이리저리 알아보던 중, 제가 고른 타이어는 금호 타이어의 마제스티 솔루스!
금호타이에사에서 창립 50주년을 기념하여 출시한 제품으로, 비대칭 패턴으로 정숙성과 승차감을 극대화 시킨 제품입니다.
제차의 순정 타이어 스펙은 225/50/R17입니다. 기존 순정 타이어와 동일한 스펙으로 골랐습니다.
타이어 스펙의 225는 단면폭을 의미하며, 50은 편평비, R17은 타이어 림의 크기를 의미하며, 17인치를 뜻합니다.
제가 타이어를 교환한 곳은 구성의 타이어 프로입니다.
타이어 교환 후, 휠 발란스를 확인 하였습니다.
타이어 4개 모두 교환 후, 얼라이먼트를 확인하였습니다.
그동안 한번도 확인을 안했더니 양쪽으로 많이 틀어져있더라구요..ㅡㅡ; 기사님께서 열씨지 잘 맞춰 주셨습니다. ^^
앞으로는 1년이나 4만키로 주행 후, 타이어 위치 교환 하면서, 얼라이먼트 한번씩 봐줘야 겠습니다.
'012의 자동차 이야기 > Sonata F24S' 카테고리의 다른 글
TPMS (0) 2019.01.08 배터리 교환 DIY (0) 2018.07.01 알루미늄 풋레스트, 패달 교환 (0) 2013.02.02 모듈 이누겔 옵티말 울트라 (MOTUL INUGEL OPTIMAL ULTRA) 부동액 교환, 라디에이터 플러싱 (0) 2012.06.04 엔진 플러싱과 Bilenza 합성유 교환 (0) 2012.05.14